close
有鑒於TOPIK二級低空飛過,我還是繼續把韓語扎實學比較實在,
這次用的是首爾大學專用教材,因為時間上的關係,
無法跟著原老師上下去,我又從K2第二堂的程度開始上起。

接下來的筆記會著重在我比較弱的單字(단어)與文法(문법),因為劉老師在課堂上多以韓語跟學生對答,講解文法時也漸漸帶入全韓文,少用中文(老師的中文流利,有問題還是可以以中文得到解答,不過據說K3起就是全韓文上課了,有沒有很刺激?)


7과 오늘은 무슨 요일입니까?

오늘은 무슨 요일입니까?
오늘은 목요일입니다.
내일은 무엇을 하십니까?
학교에 갑니다.
토요일과 일요일에도 학고에 가십니까?
아니오, 주말에 집에서 쉽니다.
텔레비전을 보고, 책을 읽습니다.

학교에 가십니까?
 [장소]+에+이동동사
 表示목적지(目的地)
 에서+非이동동사
도用於否定句,用은/는


문법

가:
주어[명사]은/는 '무슨+[명사]'
입니까?
主語(名詞)是什麼(名詞)?

보기:
오늘은 무슨 요일입니까?
오늘은 화요일입니다.
이것은 무슨 책입니까?
그것은 한국어책입니다.

*무슨+[명사]
 무엇(後面不是接[명사]
 내일 무엇을 하힙니까?
 잘 모르겠어요.(不知道)
 그때 달라요.(每次都不一樣)

*무슨 뜻입니까?(뜻意思[명사]
 무슨 생각을 합니까?(생각想法[명사]
 무슨 음식을 좋아합니까?
 

나:
[시간명사]+
=때
(時間名詞)的時候

보기:
우리는 수요일에 도서관에 갑니다.
나는 토요일에 학교에 가지 않습니다.

*不可+에的시간명사
 오늘, 내일, 모레, 어제, 언제, 그저께



[시간명사]+에
(時間名詞)的時候
도為補助詞

보기:
철수는 일요일에도 학교에 갑니다.
영희는 주말에도 도서관에서 공부합니다.


[시간명사]+에는
(時間名詞)
은/는補助詞,用來強調

보기:
주말에는 집에서 쉽니다.
금요일에는 학교에서 공부합니다.


다:
단어[명사] 와/과 단어[명사]
(名詞)和(名詞)

*只能連結[명사]名詞 / [수사]數詞 / [대영사]代名詞/的單字
 받침(O)—수박과 사과
 받침(X)—모자와 바지

보기:
금요일과 토요일에는 학교에 갑니다.
나는 영어와 한국어를 가르칩니다.
소녀시대와 카라를 좋아합니다.


라:
문장
문장
(句子)和/跟/同(句子);又(句子)(句子)(句子)還(句子)

*有一個주어,兩個[동사] / [형용사]
 오늘은 날씨가 나쁘춥습니다.
 나는 한국어를 배우고 영어를 가르칩니다.

 여자친구는 어떻습니까?
 제 여자친구는 예쁘귀엽습니다.
 제 여자친구는 독립적이고 나라를 사랑합니다.
 독립적이다(獨立)
 나라를 사랑하다(愛國)
 애국심이 강하다(愛國心強)
 
 요즘 무엇을 합니까?
 한국어를 배우고 일을 합니다.

*並列兩個주어(同樣的時間,各別做)
 는 도서관에 가고 윌슨 씨는 식당에 갑니다.
 는 밥을 먹고 동생은 텔레비전을 봅니다.
 선생닙은 한국어를 가르치고 학생은 한국어를 배웁니다.
 

마:
[명사]을/를+동사
보기
—일을 하다.

[명사]이/가+형용사
보기
—날씨가 춥다.




arrow
arrow
    全站熱搜
    創作者介紹
    創作者 matilda絮語 的頭像
    matilda絮語

    matilda絮語

    matilda絮語 發表在 痞客邦 留言(0) 人氣()